학생회 행사계획서

2019. 4. 9. 23:35자료실

행사 계획서.docx
0.01MB
행사 계획서.pdf
0.42MB

워드가 없는 경우 경기도교육청 상용클라우드서비스 지원시스템에서 학교 인증키 (최호영한테 물어보세요) 입력해서 가입하면 됩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무료 오피스 안쓰면 누구 손해???

3학년만 해도 국어시간에 발표수업 하잖아요. 1학년도, 2학년도 하나쯤은 있죠? 못해도 일년에 한번씩은 있더라고요... 무엇보다 교내 상장이 걸려있는 '나의 꿈 발표대회'는 피피티가 필요하고요. 그때 피피티 어..

kwangssu.tistory.com

아니면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출력한 뒤 직접 작성해서 보내줘도 됩니다! 행사계획서는 행사 주관부서에서 작성해서 학생회장단에게 내면 됩니다. 학생회장단과 집행위원회가 같이 검토하고, 수정하거나 제출할거에요!

 

학생회 행사 계획서는 이 양식에 따라 작성하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다음 페이지에 붙임 1 등으로 해서 작성해주세요. 행사별 계획된 예산은 학생회 연간계획표에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작성해주세요!

 

학생회 연간계획표

학생회 행사 기획 및 예산 참고할 때 연간 계획표 참고해주세요! 때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가능한 이 안에서 움직일 거에요. 물론 언제든 건의사항이나 아이디어가 떠오르신다면 말씀해주셔도 좋아요 :)..

kwangssu.tistory.com

 

행사 진행 후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후 설문을 진행할건지에 대한 논의도 해주시고, 진행 여부가 회의록에 드러나 있어야 합니다. 사후설문의 구체적인 질문 내용과 방식(온라인/오프라인 등)이 나와있어야 합니다. 첨부 또는 구글 설문지 등으로 작성해 링크를 첨부해 주세요. (이 경우 누가 통계낼건지도 써 주셔야 합니다.)

행사계획서는 가능한한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행사계획서에 나와있는대로 행사가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작성하시면서 빠진 부분은 없는지 계속해서 이야기 나눠 주시고, 플랜 A를 진행한다고 했을 때 악천후나 갖가지 이유로 불가피할 경우를 대비해 플랜 B 플랜 C도 작성해 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할 경우 피켓은 몇개 제작할 것이고, 언제부터 언제까지(시간대) 진행할 것이며 어떤 내용이 들어갈 것인지. 언제 만들 것인지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비나 눈이 올 경우에는 하지 않는다. 이런 내용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학생회 행사 기획은 원칙적으로 한달 전까지 마무리 하는 것으로 합니다. 부득이한 경우라도 2주 전까지는 마무리 합니다. 담당부서의 부장 또는 차장이 세세하게 기록해주세요. 행사 기획을 위해 부서별 회의를 진행한 경우 회의록을 작성해 제출해주세요. 회의록 양식도 있으니 참고해서 작성해주세요 :)
작성하는 방법은 회의록 양식 글에 친절하게 다 적혀 있어요!

 

학생회 회의록 양식

정해진 양식에 맞춰 회의록을 작성해주세요! 갑작스럽게 무언가를 준비해야 할때, 행사계획서를 작성할만한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회의록 만으로도 행사를 추진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회의 안에서 나왔던 모든..

kwangssu.tistory.com

 

작성하는 방법 알아도 더보기 눌러서 한번씩은 읽어보고 작성하세요!

...더보기
이미지 저장해서 출력하지 말고, PDF 다운받아서 출력하세요

Ⓐ 행사명을 적습니다. 꼭 딱딱하게 안써도 돼요! 구체적인 행사 내용은 아래 적어야 하니까, 센스 있게 지어주셔도 좋습니다!

Ⓑ 주관부서는 행사를 진행하고 기획하는 부서의 명칭을 적어주세요. 무슨부서(몇조) 이렇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 행사일시는 행사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진행할지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사후설문 기간과 행사 준비기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 행사장소는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교내' 라고만 쓰지 말아주시고, 학교 전체일 경우 '학교 일대', 특정 교실일 경우 무슨관 몇층 무슨교실인지 적어주세요!

Ⓔ 필요인력은 이 행사에 학생회 몇명이 필요할지 적는 칸 입니다. 누가 할지(몇조가 할지)는 적지 마세요. 이 행사를 진행함에 있어 몇명이 필요할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행사 계획서가 최종 승인되면 행사 주관 부서는 진행하는 데 필요한 인력을 모집합니다.

Ⓕ 참가대상은 이 행사가 몇학년. 누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지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재학생 전체' 또는 '1학년 전체' 등으로 쓰면 됩니다.

Ⓖ 필요예산은 위에 말씀드렸던대로 학생회 연간계획표를 참고해 주세요, 연간계획표에 없는 행사는 기타 행사 에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최대한 적게 써주셔야 합니다...ㅠ 행사를 계획할 때 한도 내에서 아무리 많이 쓰려 해도 돈이 남으면 그냥 필요한 금액만 적으면 됩니다. (계획되지 않은 행사의 경우 다른 행사가 언제 잡힐지 모르는 만큼... 적게 써 주셔야 해요)

Ⓗ 세부일정은 행사가 어떻게 진행될지 시간단위로 나타내 주시면 됩니다. 하루만 하는 행사라면 몇 분인지 까지 세세하게 작성해주세요. 이때, 언제 어떤 것을 하고, 어떤 것을 할때 뭘 하는 누가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인원과 자료가 작성되어야 합니다. 준비물과 예산이 어떻게 사용될지도 나와있어야 합니다. 사후 설문을 기획할 경우 설문기간도 정해야 합니다. 준비물은 구체적인 수량과 내용이 제시되어야 합니다.

Ⓘ 예산 세부내역은 필요예산에서 작성한 예산이 어떻게 사용할 예정인지 구체적으로 나와줘야 합니다. 뭘 사는데, 뭐는 개당 얼마이고, 총 몇개를 사야 하므로 얼마가 필요하다. 여기서 뭐가 어디에 사용될지는 세부일정에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산이 부족하실 경우 학생회장단 중 누구에게나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고,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물어보세요!